2009년 2회 8번질문입니다.

(3)에서 열수구할때 전열면적대신 전면면적x열수를 사용하셨는데 그럼 전열면적=전면면적x열수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지 잘이해가안갑니다. 전면면적에 열수를 곱해도 전열면적이랑은 2배의 차이가나지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에서  "코일 열통과율 Kc = 674kcal/m².h.℃.열"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면적 m² 는  1열당 공기가  통과하는 면적 입니다. 즉, 전면면적 입니다. 전열면적이 아닙니다.

    그래서 열수(N) 을 구하는 식에서 면적을 전면면적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