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회 8번질문입니다. sh6965 2020년 07월 14일 08:44 공유 (3)에서 열수구할때 전열면적대신 전면면적x열수를 사용하셨는데 그럼 전열면적=전면면적x열수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지 잘이해가안갑니다. 전면면적에 열수를 곱해도 전열면적이랑은 2배의 차이가나지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4일 11:1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에서 "코일 열통과율 Kc = 674kcal/m².h.℃.열"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면적 m² 는 1열당 공기가 통과하는 면적 입니다. 즉, 전면면적 입니다. 전열면적이 아닙니다. 그래서 열수(N) 을 구하는 식에서 면적을 전면면적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에서 "코일 열통과율 Kc = 674kcal/m².h.℃.열"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면적 m² 는 1열당 공기가 통과하는 면적 입니다. 즉, 전면면적 입니다. 전열면적이 아닙니다.
그래서 열수(N) 을 구하는 식에서 면적을 전면면적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