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차 문제3 son181713 2020년 07월 14일 15:09 공유 1. 해당 문제에서 송풍기의 위치가 궁금합니다. 2. 저는 송풍기의 위치를 냉각코일 출구와 실내 사이에 있다고 판단하였고 해서 실내에 가해지는 부하에서 송풍기의 부하를 빼준 후 구해야 할 것 같다고 판단했는데 해답에선 취출 온도를 가지고 계산하였습니다. 어느부분에서 제가 개념을 놓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5일 04:2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송풍기 위치는 일반적으로 질문하신 것과 같습니다. 2.냉각코일 부하는 엔탈피차 (h3-h4)를 이용하여 구합니다. 3. 현열비 shf계산은 실내부하로만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지만 이 문제의 경우는 송풍기 부하를 포함하여 계산해야 한다고 참고에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4. 솔직히 " 실내에 가해지는 부하에서 송풍기의 부하를 빼준 후 구해야 할 것 같다고" 하신내용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내용을 읽어 보신후 식을 써서 다시 질문올리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송풍기 위치는 일반적으로 질문하신 것과 같습니다.
2.냉각코일 부하는 엔탈피차 (h3-h4)를 이용하여 구합니다.
3. 현열비 shf계산은 실내부하로만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지만
이 문제의 경우는 송풍기 부하를 포함하여 계산해야 한다고 참고에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4. 솔직히 " 실내에 가해지는 부하에서 송풍기의 부하를 빼준 후 구해야 할 것 같다고" 하신내용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내용을 읽어 보신후 식을 써서 다시 질문올리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