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차 문제3

 

1. 해당 문제에서 송풍기의 위치가 궁금합니다.

 

2. 저는 송풍기의 위치를 냉각코일 출구와 실내 사이에 있다고 판단하였고

 

해서 실내에 가해지는 부하에서 송풍기의 부하를 빼준 후 구해야 할 것 같다고 판단했는데

 

해답에선 취출 온도를 가지고 계산하였습니다. 

 

어느부분에서 제가 개념을 놓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송풍기 위치는 일반적으로 질문하신 것과 같습니다.

    2.냉각코일 부하는 엔탈피차 (h3-h4)를 이용하여 구합니다.

    3. 현열비 shf계산은 실내부하로만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지만

    이 문제의 경우는 송풍기 부하를 포함하여 계산해야 한다고 참고에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4. 솔직히 " 실내에 가해지는 부하에서 송풍기의 부하를 빼준 후 구해야 할 것 같다고" 하신내용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내용을 읽어 보신후  식을 써서  다시 질문올리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