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9년도 1회 10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첫번째 질문. 소문제 1번 코일전열면적을 구할 때 풀이에서는 q=kATm으로 구하셨는데 같은회차 11번 문제에 소문제 9번에서는 q=kATmN(열수)로 구하더라구요 다른 문제에서도 q=kATmN(열수) 이식을 사용하던데 이 문제에서 열수를 안쓴 이유는 무엇인가요?
두번째 질문. 19년도 2회차 9번문제에서 팽창밸브입구점 압력을 7.83으로 구했잖아요? 인강에서는 7.83과 가까운 7.8을 사용하여 온도는 18도로 지정하는데 압력을 아니까 온도는 직선보간법을 사용해서 구해도 상관없나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19년 1회 10번문제는 원통형 열교환기이고 12번 문제는 핀코일 공기냉각기 입니다.
두문제의 열관류율 단위가 다릅니다. 11번 문제의 열관류율은 1열당 입니다.
12번 문제의 열관류율 단위는 kcal/m2 h R 입니다. 여기서 R 은 열을 의미합니다.
2. 직선보간법을 사용하여 더 정확하게 답을 써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