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차 8번문제 질문니다.(779페이지) skykim408 2020년 07월 15일 04:1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해당 건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양정이 2m이고 배관길이와 마찰이 총 176(88+88)으로 계산식이 2000/176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분자는 mm단위 분모는 m단위로 계산된 것같은데 결과는 mmAq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같은 m, mm단위로 계산되었는데 압력단위로 환산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5일 04: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결과는 mmAq로 작성된것이 아니고, 풀이를 보면 결과는 mmAq/m 로 작성되었고요... 2. mmAq/m 로 구해야 문제의 표에서 압력강하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skykim408 2020년 07월 15일 23:58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했던 부분은 양정 2m 라고 한다면 2000mmAq로 보면 되는지가 궁금한 부분입니다. 0 imjaeki 2020년 07월 16일 07:5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처음의 질문을 제가 잘못 이해 했네요... Aq는 Aqua의 약자이며 그리스어로 물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2000mmAq 는 물의 양정이 2000mm 라는 것이므로 당연히 양정 2m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결과는 mmAq로 작성된것이 아니고, 풀이를 보면 결과는 mmAq/m 로 작성되었고요...
2. mmAq/m 로 구해야 문제의 표에서 압력강하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했던 부분은 양정 2m 라고 한다면 2000mmAq로 보면 되는지가 궁금한 부분입니다.
답변드립니다.
처음의 질문을 제가 잘못 이해 했네요...
Aq는 Aqua의 약자이며 그리스어로 물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2000mmAq 는 물의 양정이 2000mm 라는 것이므로 당연히 양정 2m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