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3회 7번 jongsuk2728 2020년 07월 15일 15:13 공유 관내 냉수 저항에서 열수x코일의 유효길이를 곱한 뒤 본수와 대수를 안곱한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본수가 20층으로 생각하면 곱해야하지 않습니까? 또한 부속저항에서 열수에 +1을 한 이유를 알고싶습니자.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6일 07:1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병렬연결에서는 배관중 가장 저항이 큰 것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본수가 병렬연결이므로 1개만 적용한 것입니다. 2. 교재의 그림옆에 설명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즉, 부속의 수량은 항상 열수+1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병렬연결에서는 배관중 가장 저항이 큰 것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본수가 병렬연결이므로 1개만 적용한 것입니다.
2. 교재의 그림옆에 설명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즉, 부속의 수량은 항상 열수+1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