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3회 7번

관내 냉수 저항에서 열수x코일의 유효길이를 곱한 뒤 본수와 대수를 안곱한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본수가 20층으로 생각하면 곱해야하지 않습니까? 또한 부속저항에서 열수에 +1을 한 이유를 알고싶습니자.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병렬연결에서는 배관중  가장 저항이 큰 것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본수가 병렬연결이므로 1개만 적용한 것입니다.

    2. 교재의 그림옆에 설명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즉, 부속의 수량은 항상 열수+1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