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냉각열량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공조실기 15년도3회4번과 16년도1회7번에서 

공기의 냉각열량=냉각수의 취득열량으로 문제를 푸는데요

공기의 냉각열량을 G(h4-h5) 이렇게 해설이 되어있는데

저는 GC(t4-t5) 이렇게 풀었는데 답이 다르더라구요

실내풍량 구할 때는 엔탈피 안찾고 온도로만 해도 풀리는데

냉각열량은 온도로 풀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공기의 냉각열량은 공기의 냉각현열량 + 냉각잠열량  입니다.

    따라서 엔탈피차로 구해야 됩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공기의 냉각열랴은 현열과 잠열이 있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교재 681p 2017년4월16일 6번문제)

    2. 실내풍량 구할 때 온도차로 구한 것은 적용된 열량이 실내현열량 이기때문입니다.

    만약 엔탈피차로 구한다면 적용해야 하는 열량은 실내 전열량(현열량+잠열랴) 이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