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질문드립니다. dlsrua16 2020년 07월 13일 01:4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9.10.12 11번문제 입니다. 풀이를 보면 엘보에서 마찰손실을 구할때 장방형 엘보의 계산식을 사용안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3일 03:50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3일 03: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설명드린 것 같습니다. 표에서 마찰손실 구하는 방법은 계산식을 이용하는 방법과 저항계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시되어있습니다. 이 문제는 저항계수로 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마찰손실 R=0.1mmAq/m는 계산식에 적용하는 마찰계수 λ 값이 아닙니다. 마찰손실은 마찰계수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마찰계수는 아에 단위가 없는 계수입니다. 그리고 덕트 철판의 마찰계수 λ=0.015정도 되며 마찰손실 0.1 보다 아주 작은 값입니다. 결론적으로 λ 값이 주어지지 않아 계산식으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설명드린 것 같습니다.
표에서 마찰손실 구하는 방법은 계산식을 이용하는 방법과 저항계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시되어있습니다. 이 문제는 저항계수로 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마찰손실 R=0.1mmAq/m는 계산식에 적용하는 마찰계수 λ 값이 아닙니다.
마찰손실은 마찰계수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마찰계수는 아에 단위가 없는 계수입니다.
그리고 덕트 철판의 마찰계수 λ=0.015정도 되며 마찰손실 0.1 보다 아주 작은 값입니다.
결론적으로 λ 값이 주어지지 않아 계산식으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