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9.10.12 11번문제 입니다.

풀이를 보면 엘보에서 마찰손실을 구할때

장방형 엘보의 계산식을 사용안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설명드린 것 같습니다.

    표에서 마찰손실 구하는 방법은  계산식을 이용하는 방법과  저항계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시되어있습니다. 이 문제는 저항계수로 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마찰손실 R=0.1mmAq/m는 계산식에 적용하는 마찰계수 λ 값이 아닙니다.

    마찰손실은 마찰계수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마찰계수는 아에 단위가 없는 계수입니다.

    그리고 덕트 철판의 마찰계수  λ=0.015정도 되며 마찰손실 0.1  보다 아주 작은 값입니다.

    결론적으로 λ 값이 주어지지 않아 계산식으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