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회차 문제4 질문드립니다
소문제 2번에서 펌프의 양정단위는 m인데 왜 mAq로 답이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m로해야 동력을 구할때 비중량을 곱해줌으로써 mmAq를 만들어주는게 아닌가요?? mAq로 구했다면 동력구할때 비중량을 곱해주면 안되지 않나요? 풀이에는 양정 단위를 다 mAq로 나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단위가 M가 맞다면 펌프의 양정을 구할때 배관마찰손실저항+공조기코일저항단위는 mAq아인데 M로 어떻게 바꾸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mAq에서 Aq는 그리스어 Aqua(물)의 약자 입니다.
즉, 10mAq = 물의 높이 10m 입니다.
그러므로 물을 사용하는 펌프에서는 양정을 m로 표시해도 되고 mAq로 표시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