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17년도 1회차 10번문제  보기3) 냉매의 응축온도 구하라는문제입니다

갑자기 궁금하고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산출평균 온도차 5도씨가 주워졌고 냉각수 입출구 평균온도  (23+29.69)/2 =26.345 가 나옴니다 여기서 산출평균온도차가 5도니깐 +5 하면 31.345  -5하면 21.345도 나올수 있는거 아닌가요?? 왜 21.345는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동장치에서  응축기는  냉각수로 냉매를 응축시키기 위한 장치라는 것은 필기에서도 배웠습니다.

    따라서 응축기에서는 냉매 온도가 높고 냉각수 온도가 낮아야  냉매를 응축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열교환 온도의 분포가 교재  그림처럼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