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질문있습니다. eus7742 2020년 07월 13일 05:5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17년도 1회차 10번문제 보기3) 냉매의 응축온도 구하라는문제입니다 갑자기 궁금하고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산출평균 온도차 5도씨가 주워졌고 냉각수 입출구 평균온도 (23+29.69)/2 =26.345 가 나옴니다 여기서 산출평균온도차가 5도니깐 +5 하면 31.345 -5하면 21.345도 나올수 있는거 아닌가요?? 왜 21.345는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3일 12:4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동장치에서 응축기는 냉각수로 냉매를 응축시키기 위한 장치라는 것은 필기에서도 배웠습니다. 따라서 응축기에서는 냉매 온도가 높고 냉각수 온도가 낮아야 냉매를 응축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열교환 온도의 분포가 교재 그림처럼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장치에서 응축기는 냉각수로 냉매를 응축시키기 위한 장치라는 것은 필기에서도 배웠습니다.
따라서 응축기에서는 냉매 온도가 높고 냉각수 온도가 낮아야 냉매를 응축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열교환 온도의 분포가 교재 그림처럼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