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2014. 10. 5 에서 2번문제 궁금한게 있습니다. lenecar 2020년 07월 13일 09:4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강사명: 임재기 2번문제에서 "제거율" 이란 단어가 나오는데 정의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거율과 점등율과 어떤 관계가 있으며 만약 제거율이 있었다면 문제를 풀때 조명부하를 어떻게 계산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3일 14:1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제거율은 전등이 천장에 매입되어 있으므로 발열량 중에 일부가 천장으로 발열되어 그만큼 실내로 들어오는 열량이 작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어율만큼 조명부하가 작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제거율은 전등이 천장에 매입되어 있으므로 발열량 중에 일부가 천장으로 발열되어
그만큼 실내로 들어오는 열량이 작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어율만큼 조명부하가 작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