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2014. 10. 5 에서 2번문제 궁금한게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

2번문제에서 "제거율" 이란 단어가 나오는데 정의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거율과 점등율과 어떤 관계가 있으며

만약 제거율이 있었다면 문제를 풀때 조명부하를 어떻게 계산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제거율은 전등이 천장에 매입되어 있으므로 발열량 중에 일부가 천장으로 발열되어

    그만큼 실내로 들어오는 열량이 작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어율만큼 조명부하가 작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