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8번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1) 현열 부하에 2번란 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전도열(지붕,외벽)에서 방위계수를 넣지않았던데 이유가 있나요? 이전에 다른문제들은 방위계수 넣었던거같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정확하게 읽어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이 문제는 냉방부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방위계수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론에서 공부했습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할 때 적용하는 것이고,

    상당외기온도차 및 차폐계수는 여름철 냉방부하 계산할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