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8번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1) 현열 부하에 2번란 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전도열(지붕,외벽)에서 방위계수를 넣지않았던데 이유가 있나요? 이전에 다른문제들은 방위계수 넣었던거같아서 질문드립니다.
0
1) 현열 부하에 2번란 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전도열(지붕,외벽)에서 방위계수를 넣지않았던데 이유가 있나요? 이전에 다른문제들은 방위계수 넣었던거같아서 질문드립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정확하게 읽어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이 문제는 냉방부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방위계수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론에서 공부했습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할 때 적용하는 것이고,
상당외기온도차 및 차폐계수는 여름철 냉방부하 계산할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