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작성요령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공기선도를 나타내어라고 할 시에 선도그릴때 어디까지 나타내어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각 점의 엔탈피로 온도도 같이 나타내어야하는지 SHF 선도 반드시 나타내어야하는지 

각점 1,2,3 점만 나타내어야하는지.

그리고 2012년 4월 문제9 번에서 2개가 나올시 SHF 도 2개로 꼭 나타내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4개
날짜 투표수
  • 그리고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나타내어라는 말 없어도 선도가 필요 할 시에는그려주는것도 괜찮나요?

    0
  •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은 모두 그리셔야 합니다.

    각점의 온도, 엔탈피, shf를 나타내야 하는지 여부는  문제마다 다릅니다.

    구체적인 문제를 다시올려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2.2012년 문제에서 공기선도는 문제 풀이과정에서 그릴 수 밖에 없는 것이므로

    shf를 1개만 그리고는 문제를 풀수 없는 문제입니다. 꼭 안그리시면 문제를 못 풉니다.

    3.공기선도에 나타내어라는 말 없어도 선도가 필요 할 시에는그려주는 것도 괜찮긴 하지만

    그런 문제는 선도가 주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교수님 답변감사합니다

    조금만더 깊숙하게 질문 하나 더 드리자면

    2016년 4월 문제7번 과 2011년 7월 문제 5번 처럼 문제에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이 있으면

    선도 안에 각 점 마다 온도와 엔탈피 와 SHF 선을 선을 그어 그 점에 맞는 값을  다 표시 하고

    2017년 6월 문제 1번처럼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은 없지만 작도를 해서 풀어야하는 문제 들 같은 경우에는 

    그냥 각점에 1번 2번 기입하고 그 선을 그어서 그림만 나타내어도되는건가요?

    자꾸 질문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교수님

    0
  • 답변드립니다.

    처음 부터  이번 질문처럼 구체적으로 해주셨으면 두번 질문하시지 않아도 되었겠지요...

    그리고 추가질문은 댓글형식으로 올려주시면 제가 못볼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1.2016년 4월 문제7번 과 2011년 7월 문제 5번 처럼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이 있으면

    선도 안에 각 점 마다 온도와 엔탈피 와 SHF 선을 선을 그으면 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채점관들이  헷갈리지 않게 그 점에 맞는 값을  다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2017년 6월 문제 1번처럼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은 없지만 작도를 해서 풀어야하는 문제 들 같은 경우에는 

    그냥 각점에 1번 2번 기입하고 그 선을 그어서 그림만 나타내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