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작성요령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7월 16일 01:3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공기선도를 나타내어라고 할 시에 선도그릴때 어디까지 나타내어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각 점의 엔탈피로 온도도 같이 나타내어야하는지 SHF 선도 반드시 나타내어야하는지 각점 1,2,3 점만 나타내어야하는지. 그리고 2012년 4월 문제9 번에서 2개가 나올시 SHF 도 2개로 꼭 나타내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4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jw5801 2020년 07월 16일 02:00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6일 02:00) 그리고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나타내어라는 말 없어도 선도가 필요 할 시에는그려주는것도 괜찮나요? 0 imjaeki 2020년 07월 16일 08: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은 모두 그리셔야 합니다. 각점의 온도, 엔탈피, shf를 나타내야 하는지 여부는 문제마다 다릅니다. 구체적인 문제를 다시올려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2.2012년 문제에서 공기선도는 문제 풀이과정에서 그릴 수 밖에 없는 것이므로 shf를 1개만 그리고는 문제를 풀수 없는 문제입니다. 꼭 안그리시면 문제를 못 풉니다. 3.공기선도에 나타내어라는 말 없어도 선도가 필요 할 시에는그려주는 것도 괜찮긴 하지만 그런 문제는 선도가 주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pjw5801 2020년 07월 16일 15:50 교수님 답변감사합니다 조금만더 깊숙하게 질문 하나 더 드리자면 2016년 4월 문제7번 과 2011년 7월 문제 5번 처럼 문제에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이 있으면 선도 안에 각 점 마다 온도와 엔탈피 와 SHF 선을 선을 그어 그 점에 맞는 값을 다 표시 하고 2017년 6월 문제 1번처럼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은 없지만 작도를 해서 풀어야하는 문제 들 같은 경우에는 그냥 각점에 1번 2번 기입하고 그 선을 그어서 그림만 나타내어도되는건가요? 자꾸 질문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교수님 0 imjaeki 2020년 07월 17일 00:57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7일 00: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처음 부터 이번 질문처럼 구체적으로 해주셨으면 두번 질문하시지 않아도 되었겠지요... 그리고 추가질문은 댓글형식으로 올려주시면 제가 못볼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1.2016년 4월 문제7번 과 2011년 7월 문제 5번 처럼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이 있으면 선도 안에 각 점 마다 온도와 엔탈피 와 SHF 선을 선을 그으면 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채점관들이 헷갈리지 않게 그 점에 맞는 값을 다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2017년 6월 문제 1번처럼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은 없지만 작도를 해서 풀어야하는 문제 들 같은 경우에는 그냥 각점에 1번 2번 기입하고 그 선을 그어서 그림만 나타내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그리고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나타내어라는 말 없어도 선도가 필요 할 시에는그려주는것도 괜찮나요?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은 모두 그리셔야 합니다.
각점의 온도, 엔탈피, shf를 나타내야 하는지 여부는 문제마다 다릅니다.
구체적인 문제를 다시올려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2.2012년 문제에서 공기선도는 문제 풀이과정에서 그릴 수 밖에 없는 것이므로
shf를 1개만 그리고는 문제를 풀수 없는 문제입니다. 꼭 안그리시면 문제를 못 풉니다.
3.공기선도에 나타내어라는 말 없어도 선도가 필요 할 시에는그려주는 것도 괜찮긴 하지만
그런 문제는 선도가 주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교수님 답변감사합니다
조금만더 깊숙하게 질문 하나 더 드리자면
2016년 4월 문제7번 과 2011년 7월 문제 5번 처럼 문제에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이 있으면
선도 안에 각 점 마다 온도와 엔탈피 와 SHF 선을 선을 그어 그 점에 맞는 값을 다 표시 하고
2017년 6월 문제 1번처럼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은 없지만 작도를 해서 풀어야하는 문제 들 같은 경우에는
그냥 각점에 1번 2번 기입하고 그 선을 그어서 그림만 나타내어도되는건가요?
자꾸 질문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처음 부터 이번 질문처럼 구체적으로 해주셨으면 두번 질문하시지 않아도 되었겠지요...
그리고 추가질문은 댓글형식으로 올려주시면 제가 못볼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세요.
1.2016년 4월 문제7번 과 2011년 7월 문제 5번 처럼 문제에서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이 있으면
선도 안에 각 점 마다 온도와 엔탈피 와 SHF 선을 선을 그으면 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채점관들이 헷갈리지 않게 그 점에 맞는 값을 다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2017년 6월 문제 1번처럼 공기선도에 작도 하라는 말은 없지만 작도를 해서 풀어야하는 문제 들 같은 경우에는
그냥 각점에 1번 2번 기입하고 그 선을 그어서 그림만 나타내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