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압축기 축동력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깅 강사님
압축기 축동력 공식을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구하는데,
공식에서 G*Aw 는 실제 축동력이라 보는 것인가요?
아님 G*Aw /(Nc*Nm) 이 실제 축동력인가요?? (단위환산 값 무시)
보통은 효율은 이론보다 실제가 더 작아서
이론*효율 = 실제 인데,
NcNm에 대한 공식이 없어서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G*Aw /(Nc*Nm) 가 실제 축동력 입니다.
냉동기에서는 축동력을 이용하여 냉동능력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축동력이
냉매를 이동하는데 사용되는 순수한 동력보다 커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