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압축기 축동력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깅 강사님

 

압축기 축동력 공식을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구하는데, 

 

공식에서 G*Aw 는 실제 축동력이라 보는 것인가요?

아님 G*Aw /(Nc*Nm) 이 실제 축동력인가요??      (단위환산 값 무시)

보통은 효율은 이론보다 실제가 더 작아서

이론*효율 = 실제 인데,  

NcNm에 대한 공식이 없어서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G*Aw /(Nc*Nm) 가 실제 축동력 입니다.

    냉동기에서는 축동력을 이용하여 냉동능력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축동력이

    냉매를 이동하는데 사용되는 순수한 동력보다 커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