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실기 15년 4월 4번문제 질문드립니다

(2) 펌프의양정 구하는 문제에서 실양정과 배관마찰손실저항 값은 잘 이해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조건중 공조기 코일저항 각 4mAq라고 하였는대, 공조기 코일저항값이 4가 아닌 4 x 4 = 16mAq가 되어야하는게 아닌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마찰손실이 가장큰 경로의 저항을 구하면 된다는 것은 아시죠?

    그런데 이문제에서 경로를 하나하나 그려보시면 경로의 길이가 모두 같고

    공조기는 1개의 경로에만 들어간다는 것도 아실 것입니다.

    따라서 공조기는 1개만 적용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직접 경로를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