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3회 11번

A분기부의 마찰손실에서 풍량비율로 나누었기 때문에 분기부에서의 풍속은 v1=v2=v3가 된다고 하였는데 이러한 이유와 또한 a의 크기가 25로 고정되어 있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A분기부의 마찰손실에서 풍량비율로 나누었기 때문에 분기부에서의 풍속은 v1=v2=v3가 된다고 한 이유는

    교재에서 설명드린대로 입니다. 문제에서 어떻게 나누라고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덕트의 분기에서 일반적으로 폭을 같게 합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으므로 분기부에서

    덕트의 높이를 동일하게 본 것이며, 317p  표의 그림에서도 폭이 같기 때문에" a" 를 1개만 대표적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