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6일 10번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는 중 궁금한 내용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문제 10번에 q1=q2=q3=q4=q인것은 이해하였습니다.

그런데 q4=a*A*dt1 와 q=K*A*dt 에서 A값이 동일한가요?

q4는 콘크리트에서 실외로 나올때의 열량이기 때문에 콘크리티의 면적을 사용해야 하는것이 아닌가요?

내용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열전달에서 특별한 형상으로 주어지지 않으면 면적A는 동일합니다.

    어떤 재료이든 면적이 주어지지 않은 것은 면적이 같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