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4월 2번 문제 난방용량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08년 9월 3번 문제의 난방부하의 경우에는 실내의 난방부하로 코일출구 온도와 실내 온도 차이로 코일출구 온도를 구했는데 10년도 4월 2번 문제의 경우에 난방용량이라 조건이 주어졌는데 난방부하나 난방용량이나 같은 뜻이지 않나요? 10년 4월 2번 문제 같은 경우에는 코일부하가 난방용량이 되어서 코일 통과 전후 온도차로 코일 출구 온도를 구하고 08년 9월 3번 문제는 코일 출구 공기와 실내공기 온도차로 코일 출구 공기 온도를 구하니 헷갈립니다. 난방용량이면 코일부하라고 생각 해야 하고, 난방부하면 실내 난방부하라 생각 해야 하나요? 냉방용량이나 냉방부하를 생각해봐도 같은 뜻이라 생각 되는데 혼란합니다.
1
댓글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난방부하는 실내부하 또는 외기부하를 포함한 부하를 의미하고
난방용량이라 하면 난방코일 등 난방기기의 용량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가끔 이 용어를 혼동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난방부하는 실내부하 또는 외기부하를 포함한 부하를 의미하고
난방용량이라 하면 난방코일 등 난방기기의 용량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혼란 했는데 정리가 됩니다. 늦은 시간에도 답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