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실기 교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1. P 459 문제1 번 4) 에서 A B 실 환기 혼합온도 구할때 급기량으로 계상했고 P503  문제 9  (5) 혼합온도 계산시 환기량으로 계산했는데 왜 계산방식이 다르고 어느것이 맞는건가요?         2. SHF 선 그릴시 P503 문제 9 번 (1)  A 실의 상대습도는 조건2 실내취출조건 이 나와그것을 기준으로 그렸고 P 530 문제 1 번 (1) 에서의 SHF 선은  조건 2 실내조건이 나와 그것을 기준으로 선을 그렸나요? 기준점을 어떻게 잡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1. P 459 문제1 번 4) 에서 A B 실 환기 혼합온도 구할때 급기량으로 계산한 이유를 강의에서 설명드렸습니다.

    교재 462p 참고 그림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즉, 환기 송풍기가 외기도입량 만큼의 배기를 하기 때문에 A실과 B실에서는 급기량과 같은 량의 환기량이 

    나오는 것입니다.

    P503  문제 9  (5)와 같은 상황이  462p 참고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즉, 환기송풍기에 의해 외부로 배기하는 량이 없으므로  급기량과 환기량의 차이 만큼은  실의 화장실 등에서

    배기가 이루어 지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실제로도 이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2.질문하신대로 shf를 그렸습니다.

    교재의 풀이 설명에도 질문하신대로 그렸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