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실기 교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1 코일출구수온 계산시 P358 문제3 에 6번에서는 온수코일이라 tw1 - tw2 이고 P 543문제2에 3은 냉각코일이라 tw2 - tw1인가요(온수와 냉각시 반대인가요)  p 360  6 번 계산시 분자  송풍량으로 계산하고  p 544  는  분자 냉방능력으로 계산헸는데   p 358 과 똑같이 하면 안되나요 ?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온수코일은 차가운 공기를 가열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온수코일에 들어가는 온수는  높은 온도로 들어가서 낮은 온도로 나옵니다.

    그러므로  tw1이 높고  tw2 가 낮습니다.  따라서  tw1 - tw2 이 되는 것입니다.

    2. 냉각코일은  뜨거운 공기를  냉각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냉각코일에 들어가는 냉수는  낮은 온도로 들어가서 높은 온도로 나옵니다.

    그러므로  tw1이 낮고  tw2 가 높습니다.  따라서  tw2 - tw1 이 되는 것입니다.

    3. p 360  6 번은 가열코일이므로 가열기 현열량이 가열기 전열량과 같기 때문에 분자를 온도차로 

    계산한 현열량을 적용해도  되지만   p 544   분자의  냉방능력은 전열량(현열량+잠열량) 이기 때문에 

     p 358 과 똑같이  현열량을 적용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