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술평균온도차와 대수평균온도차
안녕하세요!! 저번에 강사님께서 이전에 설명하셨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안보여요.. 혹시 대수평균온도차와 산술평균온도차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하는지 알수있을까요? 예를 들어 2012년 1회차 문제8번에서는 산술,대수 언급이 없는데 대수펑균으로t를 구해서요!!
0
안녕하세요!! 저번에 강사님께서 이전에 설명하셨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안보여요.. 혹시 대수평균온도차와 산술평균온도차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하는지 알수있을까요? 예를 들어 2012년 1회차 문제8번에서는 산술,대수 언급이 없는데 대수펑균으로t를 구해서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아무 언급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시고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 한 경우에만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문제에서 아무 언급이 없는데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했을 때 혹시 감점을 당할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