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번문제 jongsuk2728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7월 15일 05:01 공유 풍량 계산시 송풍기용량결정은 실내부하 +기기부하로 알고있는데 왜 실내부하로만 계산을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5일 05:08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5일 05:0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송풍기의 급기풍량은 일반적으로 실내취득 현열 부하로 구합니다. 그러나 실내부하+기기부하로 구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또한 "냉각코일 열량" 이나 "난방코일 열량" 으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 냉각열량은 전열량을 적용해야 합니다. 정리합니다. 송풍량(급기풍량) 계산은 일반적으로 실내취득 현열량으로 계산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송풍기의 급기풍량은 일반적으로 실내취득 현열 부하로 구합니다.
그러나 실내부하+기기부하로 구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또한 "냉각코일 열량" 이나 "난방코일 열량" 으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 냉각열량은 전열량을 적용해야 합니다.
정리합니다.
송풍량(급기풍량) 계산은 일반적으로 실내취득 현열량으로 계산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