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번문제

풍량 계산시 송풍기용량결정은 실내부하 +기기부하로 알고있는데 왜 실내부하로만 계산을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기의 급기풍량은  일반적으로 실내취득 현열 부하로 구합니다.

    그러나 실내부하+기기부하로 구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또한 "냉각코일 열량"  이나 "난방코일 열량" 으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 냉각열량은 전열량을 적용해야 합니다.

    정리합니다.

    송풍량(급기풍량) 계산은 일반적으로 실내취득 현열량으로 계산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