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도 1회 2번

풀이에서 냉각수 펌프는 냉동기를 향하게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또한 펌프의 설치위치를 어떤식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Ex. 냉수펌프 설치방향이 냉동기방향인 이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것처럼 일반적으로 냉각수 펌프가 냉동기의 응축기 쪽으로 향하게 설치합니다.

    그러나 냉각탑과 냉동기의 높이차가 큰 경우에는 응축기에 과도한 압력이 걸리게 되므로

    냉각수 펌프를 냉각탑 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 처럼 냉동기(응축기)를 향하게 그리셔도 됩니다.

    2. 냉수펌프가 냉동기를 향한 이유도 어떤 의도를 가지고 그린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방향으로 그린 것입니다.

    3. 펌프의 설치 방향은 열교환이 잘되는 조건을 찿아서 결정하면 됩니다.

    4..이 문제는 펌프의 방향에 관계없이 위치가 정확하면 정답처리 된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