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실기교제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1. p92  문제1번에 (6) 번에서 가습열량구할시 597.3 x 9000  (x5 - x4 ) 로하면 기존답과 약간 차이는 있는데 이것도 맞는 답인가요 ?
  • 2.  p 580 문제 6 번에 (4) 에서 취입외기량 계산시 온도를 적용하면 1666.7  엔탈피를 적용하면 1250 으로 차이가 있는데 적용기준이 있나요 ?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597.3 x 9000  (x5 - x4 ) 는 가습열량이 아니라 잠열량 입니다.

    잠열량은 ④에서 ⑤로 수직으로 변한 과정의 열량입니다.

    이 문제에서 가습열량은 ④에서 ⑤로 수직으로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의 잠열량과는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2.온도로 구해도 1250과 같습니다.

    다시한번 천천히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