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점 관련질의

강사님 ph선도에서 포화액선에서 항상 증발출구점까지가 증기의 양이고 건조포화증기선으로부터 증발기출구점까지가 액선으로 알고잇는데 저렇게 증발기 출구점을 기준으로 포화액선과 건포화증기선으로 액과 증기 비율을 나누면 되나요 ? 물론 증발기출구점이 액선으로 치우쳐저잇으면 액량이 많은거고 반대로 증발기 출구점이 건포화증기선으로 치우쳐저잇으면 증기량이 많은것이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증발기 출구점 이든 증발기 입구점이든 관계없이   ph선도의 중간에 점이 있다면

    1. 그 점에서 포화액선 까지의 길이는 증기량의 비율이고

    2. 그 점에서 건포화증기선 까지의 길이는 액량의 비율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포하액선으로 치우쳐저 있으면 액량이 많은거고 반대로 건포화증기선으로 치우쳐저 있으면 증기량이

    많은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