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점 관련질의 rkel8 2020년 07월 17일 11:18 공유 강사님 ph선도에서 포화액선에서 항상 증발출구점까지가 증기의 양이고 건조포화증기선으로부터 증발기출구점까지가 액선으로 알고잇는데 저렇게 증발기 출구점을 기준으로 포화액선과 건포화증기선으로 액과 증기 비율을 나누면 되나요 ? 물론 증발기출구점이 액선으로 치우쳐저잇으면 액량이 많은거고 반대로 증발기 출구점이 건포화증기선으로 치우쳐저잇으면 증기량이 많은것이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8일 03:4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증발기 출구점 이든 증발기 입구점이든 관계없이 ph선도의 중간에 점이 있다면 1. 그 점에서 포화액선 까지의 길이는 증기량의 비율이고 2. 그 점에서 건포화증기선 까지의 길이는 액량의 비율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포하액선으로 치우쳐저 있으면 액량이 많은거고 반대로 건포화증기선으로 치우쳐저 있으면 증기량이 많은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증발기 출구점 이든 증발기 입구점이든 관계없이 ph선도의 중간에 점이 있다면
1. 그 점에서 포화액선 까지의 길이는 증기량의 비율이고
2. 그 점에서 건포화증기선 까지의 길이는 액량의 비율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포하액선으로 치우쳐저 있으면 액량이 많은거고 반대로 건포화증기선으로 치우쳐저 있으면 증기량이
많은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