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차 문제 1번 질문

해당 문제에서 송풍기 정압을 구할 때 과거 다른 문제에서 구하는 방식과 다른 방법으로 접근을 했는데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 이유가 제가 질문 드린 문제는 토출을 직접 대기에 하고 있는데

 

이점 때문에 차이가 생기는 건지 정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래는 제가 질문드린 문제와 비교한 다른 문제입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요지를 식을 써서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추가 답변드립니다.

    혹시 덕트에서 전압을 구할 때  토출측 동압이 추가 되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질문인가요?

    덕트의 마찰손실은 일반적으로 전압기준 입니다.

    따라서 덕트의 마찰손실수두+ 토출구손실수두의 합계가 토출측 동압을 포함한 전압인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토출측 덕트의 마찰손실 + 토출구손실수두의 합계가 토출측 동압이 포함된 전압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