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시행 7번

안녕하십니까 풀이 중 냉동능력을 산출할 때 1번지점과 7번 지점의 엔탈피 차가 아닌, 1번과 6번 엔탈피 차를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010년 4월 시행 문제 6번의 경우에서의 냉동능력 값 산정식은 이 문제와 어떻게 다른 것인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은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냉매중에서 냉매액량 X (h1 - h7)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전체냉매량(냉매액+냉매증기)  X (h1 - h6)

    2008년7월 7번은 아래식으로 구한 것이고

    2010년4월 6번은 위식으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