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시행 7번 wweclcl 2020년 07월 15일 16:46 공유 안녕하십니까 풀이 중 냉동능력을 산출할 때 1번지점과 7번 지점의 엔탈피 차가 아닌, 1번과 6번 엔탈피 차를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010년 4월 시행 문제 6번의 경우에서의 냉동능력 값 산정식은 이 문제와 어떻게 다른 것인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6일 07:2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은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냉매중에서 냉매액량 X (h1 - h7)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전체냉매량(냉매액+냉매증기) X (h1 - h6) 2008년7월 7번은 아래식으로 구한 것이고 2010년4월 6번은 위식으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은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냉매중에서 냉매액량 X (h1 - h7)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전체냉매량(냉매액+냉매증기) X (h1 - h6)
2008년7월 7번은 아래식으로 구한 것이고
2010년4월 6번은 위식으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