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차 11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jungjhoo 2020년 07월 15일 19:3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십니까,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8년도 1회차 11번문제에서 냉동장치 운전 중 고압측 압력이 갑자기 낮을경우 장치내 일어나는 현상 중에서 '플래시가스가 발생한다.'라고 적었을 때는 정답이 될 수 없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6일 08:1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증발기 이외의 냉동장치내 압력이 낮은 곳에서 증발한 냉매가스를 플래쉬가스라고 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고압이 낮아 지는 것은 응축이 잘되거나 외부 온도가 낮아서 발생하는 경우이므로 응축된 냉매액이 과냉각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응축기에서 증발기로 가는 과정에서 플래쉬가스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증발기 이외의 냉동장치내 압력이 낮은 곳에서 증발한 냉매가스를 플래쉬가스라고 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고압이 낮아 지는 것은 응축이 잘되거나 외부 온도가 낮아서 발생하는 경우이므로
응축된 냉매액이 과냉각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응축기에서 증발기로 가는 과정에서
플래쉬가스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