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차 11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십니까,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8년도 1회차 11번문제에서 냉동장치 운전 중 고압측 압력이 갑자기 낮을경우 장치내 일어나는 현상 중에서

'플래시가스가 발생한다.'라고 적었을 때는 정답이 될 수 없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증발기 이외의 냉동장치내 압력이 낮은 곳에서 증발한 냉매가스를 플래쉬가스라고 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고압이 낮아 지는 것은 응축이 잘되거나 외부 온도가 낮아서 발생하는 경우이므로

    응축된 냉매액이 과냉각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응축기에서 증발기로 가는 과정에서

    플래쉬가스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