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도 3회차 3번

1) 팽창탱크의 높이를 풀이와 같은 식으로 구한 이유

 

2) 펌프의 양정 계산시 에어벤트의 필요수압을 안더한 이유

 

3) 펌프의 흡입측 압력을 구하는 과정 중 직관길이를 뺀 이유

-> 아래의 방향으로 압력이 높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팽창탱크의 높이를 교재의 풀이와 같은 방법으로 구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는지요?

    저로서는 교재에 설명한 방법이 가장 논리적인 방법 이라고 판단되어 교재의 풀이 처럼 구한 것입니다.

    교재처럼 구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다면 어떤 이유인지 말씀해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2.에어벤트의 필요수압은 전 배관에 동시에 걸린는 압력이므로 펌프의 양정계산시 적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3.펌프의 흡입측 압력계산시  실양정(E-A높이차)과 직관의 마찰손실을 적용했습니다.

    단순히 직관길이는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