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6번 질문입니다. sh6965 2020년 07월 16일 15:24 공유 2010년 1회 6번에서 8점은 냉매가 모두 증발됐다고하여 건포화증기선에 점을 찍으셨는데 2011년 1회 4번문제와 같이 냉매가 모두 증발되지않을 경우도있지않나요?? 2010년 문제에서는 왜 모두 증발되었다고 한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7일 01:50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7일 01: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실제로는 모두 증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내의 사이클을 이루기 위해서는 1시간 동안에 정해진 냉매량이 압축기에서 나와 응축기를 거쳐서 증발기에서 증발해야 합니다. 즉 1시간 동안 압축기에서 압축한 냉매량과 응축기에서 응축하 냉매량, 그리고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량은 같아야 사이클이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8점의 냉매가 일부 증발되지 않은 것이 있다면 이 냉매는 저압수액기 밑으로 내려가서 다시 증발기로 들어가 증발하게 됩니다. 즉 1시간 동안에는 모두 증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증발기의 구조상 8점은 모두 증발된 냉매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제로는 모두 증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내의 사이클을 이루기 위해서는 1시간 동안에 정해진 냉매량이
압축기에서 나와 응축기를 거쳐서 증발기에서 증발해야 합니다.
즉 1시간 동안 압축기에서 압축한 냉매량과 응축기에서 응축하 냉매량,
그리고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량은 같아야 사이클이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8점의 냉매가 일부 증발되지 않은 것이 있다면 이 냉매는 저압수액기 밑으로 내려가서
다시 증발기로 들어가 증발하게 됩니다. 즉 1시간 동안에는 모두 증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증발기의 구조상 8점은 모두 증발된 냉매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