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6번 질문입니다.

2010년 1회 6번에서 8점은 냉매가 모두 증발됐다고하여 건포화증기선에 점을 찍으셨는데 2011년 1회 4번문제와 같이 냉매가 모두 증발되지않을 경우도있지않나요?? 2010년 문제에서는 왜 모두 증발되었다고 한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제로는 모두 증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내의 사이클을 이루기 위해서는 1시간 동안에  정해진 냉매량이

    압축기에서 나와 응축기를 거쳐서 증발기에서 증발해야 합니다.

    즉 1시간 동안 압축기에서 압축한 냉매량과 응축기에서 응축하 냉매량,

    그리고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량은 같아야 사이클이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8점의 냉매가 일부 증발되지 않은 것이 있다면 이 냉매는 저압수액기 밑으로 내려가서

    다시 증발기로 들어가 증발하게 됩니다. 즉 1시간 동안에는 모두 증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증발기의 구조상 8점은 모두 증발된 냉매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