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 가닥수 단수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09년 9월 문제 5번에 있는 단수와 2019년 4월 문제 10번 (3) 문제의 가닥수 랑 같은 뜻인가요?
그러면 2019년 4월 문제 가닥수를 구한다면 2pass 이므로 곱하기2를 해줬는데
2pass 는 열수 와 관계있는걸로 아는데 2pass 라고 해도 단수는 변함이 없지않나요?
그리고 2009년 9월 문제 5번에 코일 내의 수속 에서
코일 내의 면적x단수(26) 을 해주셨는데, 열수도 같이 곱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래야 전체 코일이 되니깐... 제가 잘못 이해하고있겠죠?..
0
댓글
답변드립니다.
2009년 9월 문제 5번에 있는 단수와 2019년 4월 문제 10번 (3) 문제의 가닥수는 다른 것입니다.
2009년 9월 문제 5번의 냉수코일은 공기 냉각기 이며 형상이 풀이의 그림과 같은 것이고
2019년 4월 문제 10번의 열교환기는 쉘 앤드 튜브 열교환기로서 온수 가열기 입니다.
쉘앤드튜브 열교환기의 가닥수가 154가닥인데 2009년 9월 문제 5번의 냉수코일에서
가닥수는 = 단수 x 열수 = 26 x 8 = 308가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