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실기 13년도 10월 2번문제 질문드립니다
p-h선도 작성할때 질문이있습니다.
증발기A와는 다르게 증발기B 작성할때에는 증발온도 -30도 선과 과열도 10도을 고려한 -20도 등온선에서 아래로 수직하고 만나는 점이 ‘장치도에서의 8점’으로 적혀있는데 이부분이 이해가 가지않습니다.(왜 -20도 등온선에서 아래로 수직하게 내리는가?) 또한, p-h선도상의 1점은 -20도의 등온선을 따라가다가 증발기B의 증발온도선과의 교점인가요? 그렇다면 1점과 8점의 차이가 생긴이유는 무엇인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2001년3회 1번이 같은 문제입니다.
풀이 강의를 올려 놓았으니 강의를 들으시면 이해 하실 것입니다.
1. -20도 등온선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내린 것이 아닙니다.
아래로 내린 점선이 모두 -20도 등온선 입니다. 즉, 8점은 -20도 인 것입니다.
2. p-h선도상의 1점은 8점과 7점의 혼합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