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2일 문제 6번입니다. idptoo123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7월 18일 15:07 공유 보일러의 정격출력이라 함은 최대출력인데, 보일러의 효율 0.7이므로 0.7을 나눠줘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보일러의 정격출력=(방열기의용량+배관손실열량+예열부하)/0.7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9일 04: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보일러효율 = 정격출력/입력 이며, 입력은 보일러에 공급되는 연료량(버너에서 분사되는 연료량)입니다. 만약 버너에서 공급되는 연료량이 주어지고 정격출력을 계산하게 된다면 당연히 효율이 포함된 식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경우 여러가지 부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정격출력 구할 때 보일러 효율이 필요없는 것입니다. 보일러 효율은 (2) 오일버너 용량 구할 때 적용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보일러효율 = 정격출력/입력 이며, 입력은 보일러에 공급되는 연료량(버너에서 분사되는 연료량)입니다.
만약 버너에서 공급되는 연료량이 주어지고 정격출력을 계산하게 된다면 당연히 효율이 포함된 식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경우 여러가지 부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정격출력 구할 때 보일러 효율이 필요없는 것입니다.
보일러 효율은 (2) 오일버너 용량 구할 때 적용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