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문제8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7월 18일 15:5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2002년 9월 문제8번 (2) 번문제에 가열코일 1본의 길이를 1m로 한다라는 질문에 참고에 보면 1본 1패스의 길이=1m 라고 되어있는데 만약 참고사항이없었으면 단지 1본의 길이를 1m 이니깐 4패스라고 하더라도 52본이 될텐데 1본 1패스의 길이를 1m 라고 해야하는건 어떻게 추측을 할 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9일 05:57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9일 05: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만약 1본 1패스의 길이를 1m라고 하지 않고 4pass전체의 길이가 1m 라고 한다면 1pass의 길이는 0.25m =25cm 이고 52본이라고 할 때 가열코일의 높이가 1600~1800mm 가되기 때문에 불합리한 것입니다. 따라서 참고에서 설명한 것 처럼 1본 1패스의 길이 =1m 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며, 문제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 1본 1패스의 길이를 1m로 하고" 를 " 1본의 길이를 1m로 하고" 로 잘못 복원했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만약 1본 1패스의 길이를 1m라고 하지 않고 4pass전체의 길이가 1m 라고 한다면
1pass의 길이는 0.25m =25cm 이고 52본이라고 할 때 가열코일의 높이가 1600~1800mm 가되기
때문에 불합리한 것입니다.
따라서 참고에서 설명한 것 처럼 1본 1패스의 길이 =1m 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며,
문제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 1본 1패스의 길이를 1m로 하고" 를 " 1본의 길이를 1m로 하고" 로 잘못
복원했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