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회 1문제 질문있습니다

송풍량 환기덕트가 a실 4000 b실 2500으로 주어졌지만 외기덕트량이 배기팬으로 1500이 빠져나가기때문에 a실과 b실의 환기량 값이 다른점은 인강을 보고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의미를 주어서 a실 =4000+1000(5000) B실 =2500+500(3000) 의 값을 준건지 궁금합니다. 반반씩 주었을때 소수점이 조금 다르듯이 이렇게 해도 상관없는지 아니면 저렇게 배분해서 준 이유가 있어서 그런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에 주어진 대로 풀이에 적용한 것입니다.

    조건에 A실 급기량 : 5000m³/h,   B실 급기 : 3000m³/h 으로 주어졌고,

    A실 환기 : 4000m³/h,  B실 환기 : 2500m³/h  이라고 주어졌습니다.

    여기서  그림의 환기덕트로 들어가는 6500m³/h를  급기풍량 비율로 보면

    A실의 환기 : 4062m³/h,    B실의 환기 : 2438m³/h  이 되어 주어진 값과 거의 비슷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