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일 문제 2번입니다.

냉동기용량은 증발열량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냉각코일 부하에서 외기부하, 실내부하 등등 감당하는 것인데, 펌프 및 배관부하는 왜 감당하는 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이 감당할 수 있는 부하는 냉각코일을 통과하는 공기에 의해 전달될 수 있는 부하만

    감당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펌프 및 배관 부하는 냉각수에 열이 전달되는 부하입니다. 이 냉각수의 열을 제거 할 수

    있는 곳은 냉동기의 증발기(열교환기) 입니다. 따라서 펌프 및 배관 부하는 냉동기 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