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3회 8번입니다

1. 문제에서 주어지진 않았지만, 외기부하을 구하라는 문제가 나오게 된다면 외기량*(hF-hA) 또는 외기량*(hF-hE) + G*(hD-hA) 이렇게 되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2. 추가적인 질문입니다

2단압축 사이클의 응축열량을 구할 때 압축효율이 주어져 있으면 Gh*(h4-h5)라고 한다면 h4를 고단측 압축효율을 고려해서 h4'로 구해주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3. 408p 같이 만액식증발기가 있는 냉동장치 선도를 그리라고 하면 압력차가 주어지지 않은 경우에도 7번점과 1번 점을 이어주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것처럼 외기부하를 구하면 됩니다.

    2. 응축기 입구점이 4점이면 질문하신 것처럼 구하면 됩니다.

    3. 만액식이기 때문에 냉매가 저압수액기에 고여 있어야 하므로 그 냉매 높이가 주어지지 않더라도

    풀이의 그림 처럼 7점을 높은 위치에 그리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