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3회 8번입니다
1. 문제에서 주어지진 않았지만, 외기부하을 구하라는 문제가 나오게 된다면 외기량*(hF-hA) 또는 외기량*(hF-hE) + G*(hD-hA) 이렇게 되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2. 추가적인 질문입니다
2단압축 사이클의 응축열량을 구할 때 압축효율이 주어져 있으면 Gh*(h4-h5)라고 한다면 h4를 고단측 압축효율을 고려해서 h4'로 구해주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3. 408p 같이 만액식증발기가 있는 냉동장치 선도를 그리라고 하면 압력차가 주어지지 않은 경우에도 7번점과 1번 점을 이어주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것처럼 외기부하를 구하면 됩니다.
2. 응축기 입구점이 4점이면 질문하신 것처럼 구하면 됩니다.
3. 만액식이기 때문에 냉매가 저압수액기에 고여 있어야 하므로 그 냉매 높이가 주어지지 않더라도
풀이의 그림 처럼 7점을 높은 위치에 그리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