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실기 13년 7월 7번문제 질문드립니다 ckw0942 2020년 07월 19일 09:14 공유 냉각수 순환펌프의 양정 중 실양정을 구할때 실양정이 펌프의 흡입수면과 송출수면 사이의 수직높이로 이해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 왜 실양정이 1.5mAq가 되는지가 잘 이해되지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9일 13:1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펌프의 송출수면이 주어지지 않았고 송출배관의 최고 높이와 흡입수면과의 차가 1.5이기 때문에 1.5를 적용한 것입니다. 그런데 토출배관의 최고부분에서 아래로 구부러져 내려온 만큼의 길이를 빼줘야 하지만 몇 m인지 알수 없고, 또한 그정도의 길이는 +알파로 보고 무시 할 수도 있어서 1.5m를 실양정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펌프의 송출수면이 주어지지 않았고 송출배관의 최고 높이와 흡입수면과의 차가 1.5이기 때문에
1.5를 적용한 것입니다.
그런데 토출배관의 최고부분에서 아래로 구부러져 내려온 만큼의 길이를 빼줘야 하지만 몇 m인지
알수 없고, 또한 그정도의 길이는 +알파로 보고 무시 할 수도 있어서 1.5m를 실양정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