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실기 13년 7월 7번문제 질문드립니다

냉각수 순환펌프의 양정 중 실양정을 구할때 실양정이 펌프의 흡입수면과 송출수면 사이의 수직높이로 이해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 왜 실양정이 1.5mAq가 되는지가 잘 이해되지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펌프의 송출수면이 주어지지 않았고 송출배관의 최고 높이와 흡입수면과의 차가 1.5이기 때문에

    1.5를 적용한 것입니다.

    그런데 토출배관의 최고부분에서 아래로 구부러져 내려온 만큼의 길이를 빼줘야 하지만 몇 m인지

    알수 없고,  또한 그정도의 길이는 +알파로 보고 무시 할 수도 있어서  1.5m를 실양정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