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3회차 12문항 질의드립니다

풀이를 보면 수량을 구할때 q=gct에서 q가 전열량으로 대입하여 산출하였습니다.q를 전열량으로 보와야한다면 엔탈피를 이용해서 구해야 맞는게 아닌지 헷갈립니다. 아니면 q는 전열량값이 아닌 현열량값을 사용해야되는게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여기서 전열량이란 공기의 전열량입니다.

    물의 온도차로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