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3회차 12문항 질의드립니다 wjdals585 2020년 07월 19일 13:30 공유 풀이를 보면 수량을 구할때 q=gct에서 q가 전열량으로 대입하여 산출하였습니다.q를 전열량으로 보와야한다면 엔탈피를 이용해서 구해야 맞는게 아닌지 헷갈립니다. 아니면 q는 전열량값이 아닌 현열량값을 사용해야되는게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0일 01:0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여기서 전열량이란 공기의 전열량입니다. 물의 온도차로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여기서 전열량이란 공기의 전열량입니다.
물의 온도차로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