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4월 문제 8번 질문드립니다

2009년 4월 문제8번에서 유리창전도의 경우 방위계수를 곱하지 않는것이 방위계수의 경우  겨울철난방부하에만 적용하는 경우여서 그런것인가요? 2011년 10월 16일 문제1번의 경우 유리창에 방위계수를 모두 곱해주었는데 이것은 실외온도가 -1도인것을 확인하고 겨울철이라 감안하고 확인해야하는 것인가요??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정확히 이해 하고 계신것 입니다.

    방위계수는 오직 겨울철에만 적용하는 것이고,

    차폐계수는 오직 여름철 유리창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실외기 온도가 -1℃이므로 당연이 겨울철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