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 교수님 공조냉동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다름이 아니라 아주 기본적인 질문인데
1. 실제 시험에서 풀이에 단위도 다 기입해야하나요?? 교수님 책과 강의에는 숫자만 기입하셔서 질문드립니다.
2. 풀이에 단위를 기입한다고 가정시, 만약 보기에 1000Kgf/m3 과 같은 중력단위로 주어지는것을
풀이에는 임의로 SI단위인 1000Kg/m3으로 바꿔 적어도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3. 선도그리기 문제같은 경우 실선만 표기하는것인지, 아니면 점선 + 해당 점의 값(엔탈피, 건구온도 등)도 같이 선도에 표기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풀이 과정에는 단위를 기입할 필요없습니다.
2.답을 si로 요구하는 문제에서는 주어진 조건도 si단위로 주어지기 때문에 별도로
환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3.선도그리기 문제에서 요구하는 범위를 파악 하셔서 그리셔야 합니다.
즉 엔탈피 값이나 온도값이 주어졌다면 선도에 온도와 엔탈피 까지 선을 긋고 온도값과
엔탈피 값을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