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회차 문제 10 son181713 2020년 07월 20일 00:38 공유 해당문제를 보면 응축온도가 나오는데 이때 응축온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응축기에 온도를 말하는 것인지 응축기의 온도면 수온이 변화할 때 응축기의 온도도 변화해야 할 것같은데 왜 변화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0일 11:1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매가스가 응축기에 들어가면 냉매가스가 응축온도(32℃) 까지 온도가 내려가는 것은 맞습니다. 그런다음 응축온도(32℃)에서 잠열을 빼앗기면서 같은 온도(32℃)의 냉매 액이 되어 나옵니다. 그런데 처음 냉매가스가 32℃까지 온도가 내려가는 과정의 열량은 크지 않기 때문에 냉매가 처음부터 32℃로 응축되는 것으로 놓고 해석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매가스가 응축기에 들어가면 냉매가스가 응축온도(32℃) 까지 온도가 내려가는 것은 맞습니다.
그런다음 응축온도(32℃)에서 잠열을 빼앗기면서 같은 온도(32℃)의 냉매 액이 되어 나옵니다.
그런데 처음 냉매가스가 32℃까지 온도가 내려가는 과정의 열량은 크지 않기 때문에 냉매가 처음부터
32℃로 응축되는 것으로 놓고 해석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