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회차 문제 10

 

해당문제를 보면 응축온도가 나오는데 이때 응축온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응축기에 온도를 말하는 것인지 

 

응축기의 온도면 수온이 변화할 때 응축기의 온도도 변화해야 할 것같은데 왜 변화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매가스가 응축기에 들어가면  냉매가스가 응축온도(32℃) 까지 온도가 내려가는 것은 맞습니다.

    그런다음 응축온도(32℃)에서 잠열을 빼앗기면서 같은 온도(32℃)의 냉매 액이 되어 나옵니다.

    그런데 처음 냉매가스가 32℃까지 온도가 내려가는 과정의 열량은 크지 않기 때문에  냉매가 처음부터

    32℃로 응축되는 것으로 놓고 해석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