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번 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5)에서 보일러 효율을 구할 때 지문에서 "배관손실은 보일려 발열량의 25%" 라는 조건을 보고

배관손실이 보일러 출력에너지의 25%라고 생각해서 문제를 해답과 다르게 풀었습니다. 

즉, 보일러 출력에너지 = 가열코일열량 + (보일러출력에너지 x 0.25) 라는 식을 세워서 

보일러 출력에너지 = 가열코일열량 x 4/3 라고 했습니다. 

해답에는 보일러 발열량의 25%를 보일러 입력에너지의 25%로 구한 것으로 보이는데

발열량의 25%가 어떻게 입력에너지의 25%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배관손실은 보일러 발열량의 25%" 라는 조건을 입력에너지인 발열량의 25% 라고

    판단헀습니다. 특별히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저는 그렇게 판단한 것입니다.

    배관손실이 보일러 출력에너지의 25%라고 생각하기에는 사용한 단어가 너무 달라서 그렇게는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보일로 발열량 이라는 표현이 문제의 복원과정에서  잘못된 것인지도 모르니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면

    용어를 정확하게 확인 하신 후 용어에 맞게 적용하여 문제를 풀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