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9월 문제 5번 질문드립니다.
질문드릴 것이 많아 한번에 질문하겠습니다.
2005년도 9월문제 5번입니다.
극간풍 부하구하는 과정에서 환기횟수가 아니라 틈새길이에 대한 극간풍을 주어졌습니다. 이때 높이 1.6m , 폭2m의 두짝 미서기 풍향측창1개라고 주어졌는데, 왜 풍량을 구할 때 2*2+1.6*3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2006년도 7월 문제 10번입니다.
취출구 저항을 구하는 과정에서 취출구 손실은 각 2.mmAq라고 주어졌는데, 취출국 3개의 저항을 더하는 것이아니라 제일멀리있는 배관의 저항을 구했으므로 G-H에 있는 취출구 손실 1개만을 송품기전압에 넣는것인가요??
2019년도 1회차 문제5번입니다.
2대증발기 핫가스제상방법의 설명에서 인강과 참고자료로 올려준 내용과 비교했을 때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인강에서는 핫가스라인 3번과 4번 밸브를 열어 제상을 시작한다. 제상이 시작되면 수액기출구밸브 5번을 닫고 바이패스밸브6번을 열어 응축된 냉매를 제 2증발기로 보낸다고 되어있습니다.
참고자료에서는 제상이 끝나면 밸브 3번과 4번을 닫고 수액기 수액기출구밸브 5번을 닫고 6번밸브를 열어 제2증발기로 보내어 압축기로 회수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인강에서 말씀대로 제상시작시에 수액기출구밸브를 닫고 제2증발기로 응축된 냉매로 보내는 것이 맞다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창문틀과 창문 사이의 틈새가 위와 아래는 2m x 2개 이고
창 녚이에 따른 틈새는 높이 1.6m x 3개 입니다.
미서기 창의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2. 제일멀리있는 배관의 저항을 구했으므로 G-H에 있는 취출구 손실 1개만을 송풍기전압에 넣는것이 맞습니다.
3. 교재를 확인해본 결과 강의와 같은 내용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강을 들으시면 공조실기 강의실 자료실에 2020년 출제 예상문제를 올려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