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6일 문제 7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문제를 보면, 장방형엘보(90도)일 때의 계산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은 직관부 마찰 저항 식 아닌가요?

근데, 엘보에서의 마찰 손실은 사실 국부저항의 식이 옳지 않나요?

 

사실, 문제풀때, 저 계산식을 이용하지 않았지만,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직관부 마찰 저항 식 입니다.

    그래서 엘보의 경우는 엘보의 직관상당길이 L'를 식에 적용하는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