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도 6월30일 문제3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드립니다

풀이 3번에 에너지절약비교 라고 되어있는 식이 감소율식 아닌가궁금해서 질의드립니다

B싸이클이 A싸이클에 비해 성적계수가 14.23%만큼 감소한다 <<< 이렇게 적으면 틀리나요

냉동능력 or 소요동력 감소율식은 이렇게 풀어왔어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성적계수가 더 큰것을 나타내야하는거라면

큰-작/작  의 증가율식을 사용하여

A싸이클이 B싸이클에 비해 16.6%만큼 크다

이렇게 나타내야하는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물론 문제에는 유리한것만 나타내라고 하였지만 정확히 알고싶습니다 교수님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어떤 것이 유리한가를 묻는 것이므로  000가 유리하다 라고 하는 것이  옳습니다.

     000가 유리하지 않다고 쓸 수도 있지만 문제에서 무엇이 유리한가를 묻고 있으니 000가 유리하다라고

    답을 써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2. 질문하신대로  "큰-작/작  의 증가율식" 을 사용하여 비교 하셔도 되지만,

    저의 판단은  처음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