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7월 2회 문제 4번

소요냉방풍량에는 헌열로만 계산하고 냉각코일구하는 잠열도 포함 하는 이유가 멀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 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풍량을 계산 할 때는 현열로 계산해도 되고, 잠열을 포함한 전열로 계산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현열로 계산하고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나 냉각코일의 열량은 당연히 현열과 잠열이 동시에 있으니 당연히 잠열을 포함시켜야 지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