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7월 2회 문제 4번 jawjoon2 2020년 07월 19일 11:23 공유 소요냉방풍량에는 헌열로만 계산하고 냉각코일구하는 잠열도 포함 하는 이유가 멀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9일 13:2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 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풍량을 계산 할 때는 현열로 계산해도 되고, 잠열을 포함한 전열로 계산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현열로 계산하고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나 냉각코일의 열량은 당연히 현열과 잠열이 동시에 있으니 당연히 잠열을 포함시켜야 지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 에서도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풍량을 계산 할 때는 현열로 계산해도 되고, 잠열을 포함한 전열로 계산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현열로 계산하고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나 냉각코일의 열량은 당연히 현열과 잠열이 동시에 있으니 당연히 잠열을 포함시켜야 지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