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2회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고단측 냉매 순환량을 구할때 압축기 출구 실제 엔탈피 값을 구하여 계산하였습니다.

실제 사이클은 압축기뿐 아니라 다른 곳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저단측 냉매순환량계산에서는 표 자체가 실제 냉매순환량으로 생각하여 실제 토출량까지 계산하였습니다. 왜 저단측은 표를 실제 사이클로 계산하고 고단측 냉매순환량만 따로 생각해서 계산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으므로 저단측의 hA , hH 값은 실제 값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2020 예상문제 및 수정사항 올려놓았습니다.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