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2회 1번 in27 2020년 07월 22일 04:2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고단측 냉매 순환량을 구할때 압축기 출구 실제 엔탈피 값을 구하여 계산하였습니다. 실제 사이클은 압축기뿐 아니라 다른 곳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저단측 냉매순환량계산에서는 표 자체가 실제 냉매순환량으로 생각하여 실제 토출량까지 계산하였습니다. 왜 저단측은 표를 실제 사이클로 계산하고 고단측 냉매순환량만 따로 생각해서 계산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2일 12:1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으므로 저단측의 hA , hH 값은 실제 값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2020 예상문제 및 수정사항 올려놓았습니다.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in27 2020년 07월 22일 13:21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으므로 저단측의 hA , hH 값은 실제 값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2020 예상문제 및 수정사항 올려놓았습니다.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