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회 1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라고 알고 있는데 2011년 3회 1번에서 난방부하 계산 시 환기부하까지 같이 더하게 되어있는데 왜 그런 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가 실내부하를 의미할 때도 있지만 항상 실내부하라고 하면 안됩니다.

    물론 어떤 문제에서는 난방부하가 실내부하만 의미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난방부하는  난방실내부하, 난방외기부하 , 난방극간풍부하 등을 모두 포함하는 용어 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는 난방부하에 실내부하와 외기부하(환기부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