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기 정압 관련 공식 10년 4월 1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번 질문

송풍기 토출 정압을 묻는 문제이므로,

1,흡입측, 2 토출측 가정,

PS=PT-PV2

PS2-PS1=PT-PV2

PS2=PS1+PT-PV2 의 식으로 도출되고  

그리고, 송풍기 흡입측정압(PS1)은 대기에서 흡수하는 것으로 보고, 0으로 봐야 하나요?

 

2번 질문 

정압=토출정압 - 흡입정압
전압=토출전압 - 흡입전압
동압=토출동압 - 흡입동압

제가 다른 질문들과 개념을 살핀 결과, 흡입 토출에 대한 개념을 위와 같이 정리했는데, 개념이 옳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기에서 정압의 정의는  정압 = 전압 - 토출측 동압 입니다.

    정압=토출정압 - 흡입정압  이 아닙니다.

    전압=토출전압 - 흡입전압 이 맞습니다.

    동압=토출동압 - 흡입동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재 66p 를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