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기 정압 관련 공식 10년 4월 1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번 질문
송풍기 토출 정압을 묻는 문제이므로,
1,흡입측, 2 토출측 가정,
PS=PT-PV2
PS2-PS1=PT-PV2
PS2=PS1+PT-PV2 의 식으로 도출되고
그리고, 송풍기 흡입측정압(PS1)은 대기에서 흡수하는 것으로 보고, 0으로 봐야 하나요?
2번 질문
정압=토출정압 - 흡입정압
전압=토출전압 - 흡입전압
동압=토출동압 - 흡입동압
제가 다른 질문들과 개념을 살핀 결과, 흡입 토출에 대한 개념을 위와 같이 정리했는데, 개념이 옳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송풍기에서 정압의 정의는 정압 = 전압 - 토출측 동압 입니다.
정압=토출정압 - 흡입정압 이 아닙니다.
전압=토출전압 - 흡입전압 이 맞습니다.
동압=토출동압 - 흡입동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재 66p 를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