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실기 16년 3회 8번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

실내현열부하를 구할때 Gdh *0.86 (SHF) 를 사용해서 구하는 방법은 교수님 풀이와 답 오차가 조금 있는데 완전히 틀린 접근인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참고의  설명에서 잠열을  SHF로 구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것 처럼 현열도 SHF로 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 최근 년도 기출풀이 강의에서 G*cp*dt 와 G*dh  를 사용해서 풀이 하실때 

    문제에 주어져 있는 엔탈피값을 사용해서 풀이하는 것이 좋다고 들어서

    위에 16년도 3회차 8번의 현열 문제도 물론 다 아는 것이지만 문제에 직접적으로 Cp값이 주어져 있지 않길래

    일부러 엔탈피를 사용해서 풀어내려고 현열비를 활용했는데

    왜 8번 현열비 문제엔 G*cp*dt 식을 사용하신 건지 궁금합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질문자가 많아서 댓글 형식의 추가 질문은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별도로 질문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온도값으로 현열량을 구한 것과  SHF를 이용하여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한 값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데  저는  온도값으로 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여

    온도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